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 내돈내산 리뷰 ] "포항경주 공항"에서 제주도 여행가는 방법(feat. 진에어)

by 리치오빠 2023. 12.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12월도 어느덧 얼마

남지 않았네요

 

2023년도 이제 한달 남짓

남았다 생각하니 너무

아쉬운 거 있죠

 

 

 올해가 가는 아쉬운 마음에

그동안 미뤄 놨던

제주여행을 가기로 했어요

 

연차를 쓸수 없어서

어쩔수 없이 토일 이렇게

1박 2일로 여행기간을

잡았는데요

 

그동안은 김해공항이나

대구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를 갔는데

이번에는 포항경주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가기로 일정을 잡았어요

 자동차를 몰고 공항입구 주차장에

주차한후 처음 보는 포항경주공항 전경이에요

 

원래는 포항공항이었는데

공항이름이 바뀌었나 봐요

 

포항경주공항은 처음 와 보는데요

 

포항경주공항에서 제주도와 김포만

운행을 해서 그런지 공항은 그리

크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는 규모가 작아서

너무 사람들이 붐비는 다른 공항보다

조용해서 오히려 전 좋더라구요 

 

 

 포항경주공항을 이용하는

여러 이유중의 하나가 바로

공항 주차비가 무료라는 거에요

 

너무 좋지 않나요?

 

 

보통 공항 주차장을 사용하면

주차비를 따로 몇만원을 지불해야

하는데 포항경주공항은

공항 입구에 주차장이 있고

무료로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좋더라구요

 

진에어 수하물은 10kg까지는

무료라고 해요 참고하세요 

 

 

 대신 주말에 여행일정을 잡아서

그런지 비행기 가격은 비싸더라구요 

 

거의 편도로 10만원 이상을

생각해야 하는데요

 

포항에서 제주도를 가는

시간대는 오전10시 25분에

한대 있고

오후 2시 10분에 한대

총 2대가 뜨더라구요

 

반대로 제주도에서 포항경주공항으로

오는 시간대는

점심시간대 12시 20분에 한대

저녁 18시 45분에 한대 총 2대가

검색이 되더라구요

 

항공사는 진에어만 있어요

 

진에어 항공은 처음

타 보는데 다른 저가항공사도

서비스가 좋아서 특별한

걱정은 되지 않더라구요 

 

  주로 주말에 1박2일이나 2박3일 일정으로

가는 분들이 많던데 가급적 오전비행기로

출발하는게 나은거 같더라구요

 

오후비행기를 타고 제주도에 도착하면

해가 짧은 요즘에는 비추라서

비행기 값이 좀 비싸더라도

오전에 포항을 출발해서

제주도에 가는 비행기편으로

예약을 했어요

 

반대로 제주도에서 포항공항으로

오는 비행기는 제주도에서 저녁에

출발하는 게 좋은데요

 

아쉽게도 제가 며칠동안 검색해도

저녁 비행기편이 매진이더라구요

 

 

 대신 공항 주차비가 무료고

이번에 정부에서 "숙박페스타" 쿠폰이라고 해서

국내 숙박업소중에 5만원 이상 숙소에

묵으면 3만원 할인이 되는 쿠폰이 있다고

해서 숙박할때도 3만원이나 할인이

되어서 비싼 비행기 값이 굳은거 같아요 

 

 자가용이 없더라도

버스도 지나가고 택시승강장도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좋을거 같아요

저를 반겨주는(?) 포항 경주공항이에요

 

포항경주공항은 처음

이용하긴 해도 뭔가 편안한 느낌

 

오전 시간대에 공항에 있는

분들은 제주도 비행기를 타로

오신 분들 같더라구요

 

공항에 진에어 항공사만 있어서

제주도 여행갈때 헤매지 않아도 되어서

넘 편하고 좋았어요

공항 1층에는 카페베네도 있어요

 

오전에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따뜻한 라떼 1잔하니 출발전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중입니다.

 

 공항 1층 대기실 전경인데요

 

옹기종기 모여 계신 분들은

다 제주도 여행 가기 위해서

기다리시는 거 같아요

탑승은 공항 2층에서 탑승하는 데요

 

화제의 히트작인

"오징어 게임"도 여기서

촬영을 했다고 하네요

 

 2층에 간김에 화장실도

잠깐 이용했는데요

 

찌든 냄새 없이

청결상태가 아주 좋았어요

 

정말 우리나라 공항 공중화장실만큼

깨끗한 곳도 잘 없을듯 해요

 

 오전 비행기 시간이 되어서

진에어 항공기를 탑승했는데요

 

레그룸 간격은 아무래도

좁은 편이에요

 

그래도 아주 좁진 않고

제주도까지 1시간 남짓이면

도착하기 때문에 요정도면

괜찮았어요

 

티웨이나 제주항공 레그룸도

비슷비슷했던 기억이 나네요.

 

 

간이 테이블도 요렇게 되어 있고요

 

책자도 꽂혀 있지만 패스 했어요

 

 약 2년간 공부했던

전기기사 시험 최종합격을

확인후 정말 홀가분하게

제주도 여행을 가는 거라 그런지

기분도 정말 좋았고요

 

그동안 전기기사 합격전까지

미뤄뒀던 제주도여행을

오랫만에 가게 되어서

하늘에 떠 있는 비행기 속

제마음처럼 설레더라구요

 

마치 제 기분이 창밖에

보이는 구름위를 나는

기분이랄까요 ?

 

오랫동안 전기기사 합격을

위해서 안되는 머리 싸매가며

끙끙 앓으면서 공부했는데

올해가 가기전에 최종합격을 하고

제주도 여행을 가는 거라

너무너무 좋았어요

 

 비록 1박 2일의 짧은 여행이지만

숙박비 쿠폰 할인도 받고

렌터카도 주말가격치고

저렴한 편이라 큰 돈 들이고

간 건 아닌거 같아요

 

그리고 저에게 제주도 여행은

언제 가도 좋은 여행지라 그런지

설렘 한가득한 짧은 여행이

될거 같더라구요

 

 약 1시간 정도 비행 후에

안전하게 제주공항에

도착을 했는데요

 

처음 와보는 것도 아닌데

언제 와도 기분 좋은

제주도인거 같아요

 짧은 기간 여행인 만큼

알차게 여행을 보내야 겠죠?

 

어쨌든 올해 가기 전에

꼭 제주도 여행을 가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가게 되었네요

 

나머지 제주도 여행 관련 정보는

차차 올리도록 할께요

 

그럼 이웃님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건강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