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내돈내산 리뷰 ] 제주도 여행 "제주 롯데 렌터카" K3 이용 초간단 리뷰

by 리치오빠 2023. 12. 19.
728x90
반응형

 

롯데 렌터카 제주 공항점 위치


 

 

안녕하세요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2월로 접어들면서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다들 따뜻하게 입고

외출하셔야 겠죠?

 11월에 조용하고 짧게

제주도 여행을 갔는데요

 

제주도는 섬이라 제주여행을

할려면 아무래도 렌터카 이용을

하면 아주 편하더라구요

 

첫 제주여행때 뚜벅이로

여행을 했는데 버스나 택시로

제주도를 돌아다니는 건

아무래도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때 제주여행때는

무조건 렌터카가 있어야

시간과 체력을 아낄수 있다는 걸

경험해서 그런지 제주여행 계획을

짤 때는 꼭 렌터가 대여부터

알아보게 되더라구요

 

 올 봄에 제주여행때

롯데렌터카를 이용했었는데

이번에도 큰 고민없이 롯데 렌터카를

이용했어요

 

차량 종류도 넉넉하니 많고

지난번엔 모닝을 이용했는데

이번에는 k3가 가격이

더 싸서 k3를 예약했어요

 언제 봐도 좋은 제주도 바다네요

 

비행기가 거의 도착을 다 해가는데

첫날 날씨가 바람도 많이 불고

흐린 날씨라.... 또르르

 여행 중에 날씨는

제가 어떻게 할수 없는

부분이라 그러려니 했어요

 

태풍만 불지 않는다면

무조건 여행입니다.

 

 약 1시간 여 비행후

1층 제주공항 출구 모습인데요

 

올해 두번째 방문인데도

제주여행은 늘 기분이 좋네요

 

  제주공항 1층 출구로 나오면

렌터카 셔틀버스가 모인

곳이 있는데요

 

고민할 것 없이

1층 출구로 나와서 횡단보도만

건너서 가시면 금방 찾아요

 

도보로 약 2~3분만 걸어가면

렌터카 셔틀 쪽이 보입니다

 

 공항 1층 출구를 나오면

요렇게 횡단보도가 보여요

 렌터카 셔틀 위치는

횡단보도 건너편에

표시된 곳으로

쭉 따라가면 됩니다

 

친절하게 주차장이랑

렌터카 셔틀이 써 있는

표지판이 보이네요

 혹여나 비바람을

피할수 있도록

천장도 설치 되어 있어서

캐리어나 짐이 많은

분들이 유용하겠죠 ?

 

이 곳으로 약 1~2분 정도

걸어가면 렌터카 셔틀버스가

모인 곳이 보여요

 롯데 렌터카 셔틀버스는

타요버스 셔틀버스라

멀리서도 눈에 띄어서

좋더라구요

 

멀리서 보이는

롯데렌터카 셔틀버스입니다.

 

 렌터카 셔틀 지역에는

엄청 많은 렌터카 버스들이

대기하고 있어서 헤맬 수가 있는데

롯데 렌터가 셔틀버스는 크기도 하면서

튀는 디자인의 버스라

그런지 헷갈릴 염려가

없어서 좋았어요

 

 탑승하시면 롯데렌터카에서

카톡으로 보낸 메시지에

큐알코드가 있는데

버스 안에 있는 큐알코드를

찍으면 되구요

 

제주 공항에서 약 5분 안팎이면

롯데렌터카에 도착을 해요

 롯데렌터카 건물 전경 모습인데요

 

보통 공항 근처에 렌터카 업체들이

모여 있는 걸로 아는데

롯데렌터카는 제주에

지점이 2곳이 있어요

 롯데 렌터카는

공항점이랑 서귀포점이 있어서

차량을 받거나 반납할때 아주

유용하겠더라구요

 

여행 동선을 짤떄

참고하면 아주 좋을거 같았어요

 

 셔틀버스에 내린후

건물안에 있는

셀프체크인 기계가 있는데요

 

카운터에서 접수를 해도 되고

셀프 체크인 기계에서 체크인을

해도 됩니다

 

전 미리 롯데렌터카 어플로

기본적인 준비를 다 해놔서

금방 체크인이 되었어요

 기다릴 필요 없이

간편하게 체크인 할수 있는

기계가 여러대 있어요

 카운터에서 체크인을 할 경우

한참 기다릴수도 있으니

가능하면 셀프체크인을 하고

차를 받는게 맘 편하겠죠 ?

 바로 차량을 받으러

밖으로 나갔는데요

 차량 받는 곳으로 따라 나가면

세븐일레븐 편의점도 있어서

렌터카 출발전에 간단한 음료나

커피를 준비해서 가면

더 좋을거 같아요

 대여 차량 위치는 요렇게

A,B,C 알파벳 순으로

되어 있어서 처음 가도

금방 차량을 받을수가 있어요

 이번에 제가 빌린

K3 차량인데요

 

K3는 처음 몰아보네요

 

차량 대여을 할때

완전파손면책보험을 들어서

굳이 외관확인을 안 해도

되지만 외관은 깨끗했어요

 

하루 24시간 대여 기준

K3를 대여하니 완전파손면책보험까지 해서

약 5~6만원대로 대여한거 같아요

 

전 일정이 짧아서 23시간 예약으로

할려 했는데 24시간 이상이 되어야

예약이 되더라구요 

 

여행일정이 넘 짧은게

아쉬웠어요

 

 요일로는 토요일부터 일요일 사이로

빌렸는데도 아주 비싼건 아닌거 같아요

 자동차 기름은 꽉 차 있구요

 

차량 반납전에 가득 채워

반납하면 됩니다

 

전 이번에 차량 반납전에

기름을 못 채워서 오니 직원분이

카운터에서 결제를 하면 된다고

해서 아주 편했어요

 

혹시 롯데 렌터카로 여행을 하고

차량 반납 전에 기름을 못 채워 넣으시면

롯데렌터카 카운터에 가서 바로

결제를 할수 있어서 완전 좋았어요

 

 보험도 여행하면서

편하게 여행을 하고 싶어서

완전 파손면책 보험을 들고

결제를 했는데요

 

완전 파손면책 보험을 들면

가격이 24시간 대여 기준

약 15000원정도 더 들더라구요

 

완전 파손 면책 보험까지 해

서 24시간 K3를 빌리니

약 5만원 안팎에 렌트를 한거 같아요

 

전 속 편하게 차를 몰고 싶어서

보험을 들었어요 

 K3 차량 내부 모습인데요

핸들에 비닐커버가 씌워져 있고요

 

내외관은 전체적으로 깨끗한 편이었어요

 스마트키는 컵 홀더에 있고

네비게이션도 큼직하니

좋더라구요

 

제주도는 곳곳마다 단속카메라가

많고 초행길이 많아서

네비는 필수인듯 !!

 

근데 전 차량 네비보다

스마트폰 네비를 썼어요

 

폰 거치대는 다이소 같은 곳에서

3천원정도 쓰면 통풍구에 꽂아서

쓸수 있는 거치대가 있어서

전 따로 폰 거치대를 가져가서

폰 거치대를 사용했어요

 

차량 네비도 좋긴 한데

스마트폰 네비가 더 편해서 말이죠 

 

 요렇게 컵 홀더에 들어 있는

스마트키입니다

 기름은 풀로 채워져 있고

키로수는 약 10만키로가 넘었더라구요

 

10만키로 탄 K3 치고는 내외관이

관리가 되어서 그런지 타기 괜찮았어요

 

블랙박스, 네비, 후방 카메라도

장착 되어 있었어요

 지난 번에도 차량 네비를

써 봤는데 썩~~ 만족스럽지는

않아서 스마트폰 네비를 사용했다능 

 첫번째 행선지인

함덕 서우봉 해변

공영주차장에 찍은

K3 인데요

 

짧은 1박2일 동안 별 탈 없이

편하게 운전을 했네요

 

다음번 여행때도

다시 K3를 빌리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어요

 

지난 번 여행때 몰아 본

모닝도 좋았지만 아무래도

경차라 실내도 좁은 편이고

치고 나가는 힘이 약해서 오르막길이나

가속을 할때 힘이 딸렸었어요

 

웬만하면 준중형 이상을

렌트하는게 더 좋은거 같아요

 

렌트 가격도 경차가 약간

더 비싸더라구요 ㄷㄷ

 제주 여행전에 미리

롯데렌터카 어플로 예약을 하면

시간 절약도 되서 아주 좋았어요

 

제주도에 정말 많은 렌터카 업체들이

있는데 가격이나 편리성,서비스등에서

꽤 만족스러웠어요

 

롯데렌터카 다시 봤습니다 

 

조만간 다시 제주여행을

다시 가고 싶은데요

 

그때도 꼭 롯데렌터카로

비용과 시간을 줄였으면 좋겠네요

 

그럼 추운 날씨에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