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4월9일 국내 코로나 19 확진 현황 및 시도별 코로나 19 확진 현황

by 리치오빠 2020. 4.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4월9일 국내 코로나 19 확진 현황 및 시도별 코로나 19 확진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월9일 국내 코로나 19 확진자 현황

 4월 9일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는 10423명으로 전날보다 39명이 증가했습니다. 최근 급증세였던 코로나 일일 확진자 수에서 가장 낮은 수치인것 같습니다. 방역의료진들과 성숙한 시민의식이 만들어낸 수치가 아닐까 합니다 .^^

 

 외국은 지금 한국보다 코로나 19 확산이 더 늦게 시작했는데 지금은 한국보다 상당히 심각한 수준으로 가는 것을 보면 정말 한국 시민의식과 의료진들의 수준은 정말 높다는 걸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망자 수는 전날보다 4명이 증가한 204명의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하루빨리 코로나 19 백신이 생겨서 안타까운 사람들이 희생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코로나 19 완치자 수도 6973명으로  전날에 비해 197명이 증가했습니다. 일일 확진자 수는 점점 줄어들고 있고 반대로 일일 완치자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조만간에 코로나 19가 종식이 되서 마음놓고 외출할수 있든 날이 하루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시도별 코로나 19 확진자 현황을 보겠습니다.

 

4월9일 코로나 19 시도별 확진자 현황 

같은 날짜에 올라온 건데 맨 위에는 4월9일로 되어 있고 시도별 확진자 현황 날짜는 4월8일로 되어 있네요. 아마 질병 관리본부에서 올리면서 날짜 착오가 있어나 봅니다.^^

 가장 피해가 큰 대구지역 확진자 수가 전날보다 4명 증가에 그쳐 다행입니다. 대구지역 집단 확진자들이 최근에도 나오고 있어 우려를 샀는데 다행히 대구 경북 지역 코로나 19 확진자수가 감소세로 돌아서고 있어 희망적입니다.

 최근에는 서울 경기지역 확진자수가 소규모이긴 하지만 조금씩 늘고있어 우려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서울지역 유흥주점에서 종업원이 확진판정을 받아 최근 이 유흥업소에서 접촉한 사람들에 대한 조사가 이뤄지고 있다는데 다중시설 뿐만 아니라 클럽,단란주점,룰쌀롱 같은 유흥업소도 행정명령을 내려서라도 사람들의 접촉을 최소로 줄여야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지역별 코로나 19 발생비율을 보겠습니다.

 

4월9일 코로나 19 지역별 발생비율

 대구지역이 약 65퍼센트의 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가장 큰 비율인데요. 대구지역 코로나 19 확진자 수도 점점 줄어들고 있으니 조금 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경북지역도 최근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급감하고 있어 코로나 19 증가세가 주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에는 역시 서울 경기지역 코로나 19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게 조금 걱정스러운데요. 지금까지 힘들게 사회적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해서 증가세를 줄였기 때문에 코로나 19 종식때까지 조금만 더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4월 9일 코로나 19 국내 확진형황 및 시도별 코로나 19 확진현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매일매일 코로나 상황에 대해 글을 올리면서 점점 국내 코로나 확진자들이 줄어들고 있는것을 보면 희망이 보이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