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6월4일 국내 코로나 19 확진자 현황 및 시도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by 리치오빠 2020. 6.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6월4일 국내 코로나 19확진자 현황 및 시도별 코로나 확진자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6월4일 국내 코로나 19확진자 현황

 6월4일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입니다. 일일 확진자 수는 39명입니다. 해외 유입을 빼면, 33명이 국내 발생인데 모두 수도권 거주자입니다. 수도권 개척교회 관련해서 오늘도 11명이 추가 확진됐고요, 서울 관악구의 건강용품 업체에서도 오늘만 8명이 확진돼 최소 12명이 됐습니다. 군포 안양 목회자 모임과 한국 대학생 선교회 관련해서도 확진자가 더 나왔습니다. 방역 당국이 오늘 주목도 만한 얘기를 했는데요,

"수도권에서 감염병이 빠르게 전파돼 역학 조사가 이 속도를 따라잡는데 한계가 있다" 이런 얘깁니다.
 

 지금 수도권의 발생 양상이, 방역 감시망을 벗어나는 동시 다발적 형태로, 또 대응하기 까다로운 '조용한 무증상 감염' 형태로 진행이 되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방역 당국은 이 국면을 전환 시킬 수 있는건 주민 스스로의 노력 밖에는 없다고 했습니다. 특히 수도권 주민들은 다음 주말까지는 모임이나 행사를 좀 취소해 달라는게 방역 당국의 간절한 부탁입니다.
 이번 주말이 수도권 코로나 19 집단 확산이 분수령이 될수도 있으니 수도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이번 주말만이라도 모임이나 행사를 꼭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6월4일 시도별 코로나 19 확진자 현황 

 날씨가 더워져서 얇은 마스크 찾는 분들 많은데, 침방울 차단용 마스크가 내일부터 나온다고 합니다. 일부 지역에 폭염 주의보도 내려졌는데, KF94, 80 마스크 쓰기 참 어렵습니다. 조금만 써도 땀이 차고요. 피부 발진까지 생길 정도입니다.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얇은 수술 마스크를 대안으로 찾고 있는데 공급에 한계가 있죠.

 그래서 식약처가 숨쉬기 편한 침방울 차단용 마스크를 따로 허가해 공급하기로 했는데, 한 업체가 내일부터 온라인몰을 통해 장당 5백 원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스크 성능은 KF55에서 80사인데, 일상 생활에서 침방울 감염을 차단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을 걸로 식약처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수도권에 코로나 19가 퍼져 방역당국이 코로나 19확산을 차단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런 위기상황에서 꼭 이번 주말과 다음주말까지는 외출자제와 모임과 행사자제를 해야하겠습니다.

 나와 가족 동료와 친구를 위해서라도 꼭 지켜져야 하겠습니다. 불가피하게 외출시에는 꼭 마스크 착용을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더운 날씨에 코로나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