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 내돈내산 리뷰 ] 부산 서면 돼지국밥 맛집 "송정 3대 국밥" 돼지국밥 초간단 리뷰

by 리치오빠 2023. 11. 8.
728x90
반응형

 

부산 서면 송정삼대국밥 위치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잘 지내고 있으시죠 ?

 

요즘 11월 같지 않은 포근한

날씨네요

 

11월이면 꽤 추워져야

정상인데 거의 늦여름 날씨라서

말이죠 

얼마전 부산에 볼일이 있어서

잠깐 다녀 왔는데요

 

부산에 가면 꼭 먹어 보고

싶었던 게 바로

부산 돼지국밥이에요

 

 

 그래서 네이버에

부산 돼지국밥 맛집을

급검색을 해봤죠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돼지국밥집들은

정말 많겠지만 그중에서 서면쪽에서

유명하다는 "송정3대 국밥"집을

방문하기로 했어요

송정 3대 국밥

부산 서면에서 서면시장 골목에

있는데요

 

찾는건 그리 어렵지 않았어요

부산 서면 롯데백화점 본점 근처가

서면 시장인데요

 

위에 사진처럼 시장 골목가에

수많은 국밥집이 몰려 있으면

제대로 찾아 간 겁니다 

 

 

 

 한국 남자들은 돼지국밥과

돈가스에 특히 진심이잖아요 

 

사실 전국에 돼지국밥집이

얼마나 많을까요 ?

 

그래도 부산 돼지국밥은

뭔가 특별한 맛이 있다고

부산 출신분들이 많이 말씀하셔서

부산에 가면 꼭 부산돼지국밥을

먹어보고 싶었는데요

 

 

 그만큼 부산에 들르면 꼭

유명한 돼지국밥집에서

부산 돼지국밥은 어떻게 다르고

맛있는지 궁금했는데

첫 스타트는 송정 3대 국밥집에

들르게 됐어요

 

 

전 맛집을 갈떄 TV에 얼마나 나왔는지

그런건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지만

꽤 많이 방송을 탄 곳 인거 같아요

 

완전히 기대기대하고 들어갔어요

 사실 저녁시간대에 가면

혼잡할거 같으면 1시간 정도

일찍 갔는데도 손님들이

많더라구요

 

흔히 돼지국밥하면 남자들이

많이 먹을거라 생각하지만

여자분들도 많이 찾으시더라구요

 

같이 와서 먹기에도 좋고

혼밥하기 해도

좋을 거 같더라구요

 

 실내는 그리 좁지도 그리

넓지도 않았는데 같이 와서 먹어도

좋고 혼밥하기에도 좋게 테이블이

되어 있었어요

 

혼밥하시는 분들도

은근히 많더라구요

 

 돼지국밥을 주문하자 마자

바로 셋팅되어서 나오는

부산 송정 3대 돼지국밥입니다

 

전 사실 순대국밥을 좋아하긴

하는데 여기까지 와서 돼지국밥을

안 먹어볼순 없겠죠 ? 

 

 

돼지국밥 비주얼은 흔히 보는

돼지국밥 비주얼입니다.

 

사실 돼지국밥 비주얼이 크게

다를게 없겠죠?

 

일단 향은 돼지 잡내가

안 느껴지고 비주얼은

국물이 약간 맑은 편이에요

   바닥에 가라앉은 양념을 숟가락으로

풀어서 저어보니 고기양이 상당히

많았어요

 

단순히 고기만 많은게 아니라

고기가 상당히 얇게 썰어져서

많이 들어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두툼하고

비계 많은 돼지국밥은

싫어하는데 제 입맛에는

딱 맞았어요

 

 사진상으로 보이는 것보다

고기양이 상당히 고기가

많이 들어가 있고 대부분

살코기가 많은게

송정 3대 국밥의 특징이에요

 고기양이 많아서 국밥 드시기 전에

건져서 간장에 찍어먹는거 강추합니다

 

원래 돼지국밥 고기 간장에 찍어 먹고

그런거 잘 안하는데 고기가 부드럽고

질기지 않아서 간장에 손이 절로 가네요

 

 

 

 처음에 깍두기와 부추가

없어서 당황했는데

셀프코너가 따로 있었어요

 

여기서 먹고 싶은 만큼 떠서

먹으면 되는데요

 

역시 돼지국밥은

깍두기죠 !!

 

 

 아무 생각없이 떠온

깍두기를 먹어 본 소감은

오옷!!

 

깍두기가 넘 달거나 짜지 않은

달짝지근한 깍두기가 넘나

맛있어요

 

송정 3대국밥집이 왜

부산에서도 유명한 돼지국밥집인지

돼지국밥과 깍두기만 먹어봐도

이해가 될 정도로 맛나더라구요

 

 살면서 수많은 돼지국밥과

깍두기를 먹어봤다고 생각했는데

여기 깍두기는 너무 맛있어서

직접 셀프코너에 가서 깍두기만

따로 먹어 볼 정도로 아삭하고

맛있었어요

 

무 자체가 맛있는 건지

아님 양념을 따로 만드는 건지

아무튼 정말 맛있는 깍두기더라구요

 

송정3대 국밥집 가면

깍두기 정말 꼭 먹어보시길 !!

 깍두기와 같이 가져온 김치는

맛이 평범합니다 

 

깍두기가 넘 맛있어서 그런지

김치는 그저 그랬어요

 

김치는 우리가 식당에서

흔히 먹어 볼수 있는

맛이랄까요

 

 

 부추를 넣어서 다시 돼지국밥을

먹어보니 역시

여기가 왜 국밥 맛집인지

알거 같네요

 

여행이나 출장을 가도

굳이 지역맛집을 찾아가는

스타일은 아닌데

송정 3대국밥집은

추천하고 싶은

돼지국밥 맛집이었어요

 

 

 메뉴에 순대국밥 따로 국밥도

있었던거 같은데 다음번에 들르면

순대국밥 따로국밥도 꼭 먹어보고 싶네요

 

 부산 서면여행이나 근처에 오시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하는

부산 송정 3대국밥 후기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