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 내돈내산 리뷰 ] 갤럭시 S10 5G 유저 에어팟 2세대 구매 간단리뷰

by 리치오빠 2022. 1.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

벌써 주말이네요 

 

코로나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는데요

하루빨리 코로나가 사라졌으면 좋겠어요 

 

 

전 예전부터

갤럭시 스마트폰을 주로

썼는데요.

 

갤럭시S 시리즈를 꾸준히 써서

사실 애플 아이폰이나 애플 제품의

필요성을 잘 느끼지 못했어요

 

그러다가 심경의 변화로 인해

에어팟 2세대 유선버전을 구매했습니다.

 

사실 에어팟을 사기까지 내적갈등을

엄청 했습니다 

 

 

그전에 쓰던 무선 이어폰은

QCY T1 이라는 무선이어폰인데

정말 가성비가 쩌는 무선 이어폰이었어요

 

근데 가성비는 정말 좋지만 통화음질이

최악인데다 헬스장에 가면

길거리에 돌아다니면 열에 8~9은

에어팟을 쓰길래 내심 써보고 싶은

마음이 컸더랬죠 

 

그리하여 제가 항상 구매하는

지마켓에서 쿠폰을 먹인 가격이

약 14만원 초반대에

에어팟 2세대 유선버전을

구매했습니다 

 

사실 에어팟을 사고 싶어도

비싼 가격에 정말 살까말까 고민이

많았지만요 

 

막상 무선 이어폰을 14만원이나 주고

샀다는게 실감이 나네요 

 

그렇지만 사람들이 에어팟을 많이 쓰는

이유가 있겠지요?

 

비싼만큼 비싼 값을

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맨처음 에어팟이

나왔을때가 생각나네요

 

콩나물 같이 생겼다

담배꽁초다 뭐다뭐다 해서

욕을 엄청 먹었는데

이제는 정말 흔하디 흔하게 볼수 있는

베스트 셀러 제품이 되었지요 

 

정말 애플은 장사를

넘나 잘하는거 같습니다.

 

좋게 말해서 마케팅을

잘한다고 할까요

 

사람들이 자기들 물건을 못사게 

안달나게 하는 묘한 힘이 있는거 같아요 

 

정말 가격비교를 많이 했었는데

14만원 초반대면 신상품 치고 싸게

산거 같아요 

 

비싸게 산 만큼 잃어버리지 않게

써야겠습니다

 

 

에어팟을 사면 정품 인증을 하라던데

전 귀찮아서 패스 

 

사실 그것보다 에어팟2가 갤럭시 S10과

잘 연결이 될까? 성능은 어떨까?

기대반 우려반 이었지요

 

 

페어링을 하고 처음으로 에어팟2세대로

노래를 들어보았는데요

 

확실히 음질이 뛰어나네요

뭔가 음량이나

악기소리가 풍부하달까요?

 

페어링도 갤럭시S10 5G와 잘 되고

음질도 좋고 통화음질도 좋고

넘나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에어팟2세대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가 에어팟을 끼고도 

전화온 상대방과 대화가 편하다는 거에요

 

다른 중저가 무선 이어폰에서는 

접하기 힘든 장점이지요

 

사실 에어팟2세대 말고도 갤럭시 버즈라는

 다른 선택지도 있었는데 

애플제품과 삼성제품의 호환성도 

그전부터 아주 궁금해서 산 면도 있습니다 

 

제가 막귀라서 음질에 되게

예민하지는 않는데도

역시 비싼값을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근데 사실 그것보다

게임을 할때가 더 좋았어요

 

주로 배그 모바일을 주로 하는데

정말 소리가 풍부하게 느껴지더라구요

 

그전에 쓰던 QCY T1도 정말 가성비 쩌는

무선 이어폰인데 게임하면서 간혹

게임 화면과 소리가 약간 차이나는

레이턴시 현상도 에어팟에서는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좋았어요 

 

역시 비싼건 ....좋군효 

 

그동안 정말 애용하던

QCY T1은 이제 서브로 쓰고

에어팟을 메인으로 쓸거 같네요 

 

당장 헬스장에서 운동할때 듣는데도

귀에서 빠지거나 그러지 않아서 좋았어요

 

에어팟은 커널형이 아니라 오픈형이라

오래 껴도 귓구멍이 아프거나 이압이

느껴지지 않아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사실 에어팟 무선버전과 유선버전중에

고민했지만 스마트폰도 유선충전하는 마당에

굳이 비싼 무선버전은 필요없을거 같아서

유선버전을 샀는데 좋은 선택인거 같군요

 

 

다만 아이폰이 아니기 때문에

시리도 이용이 안되고 귀에서

에어팟을 빼면 노래가 자동으로

멈추는 기능이 안되는건는 넘

아쉽네요 

 

아무래도 운영체제가 다르니

그정도는 감수해야 하겠죠 

 

 

친구와 에어팟으로 통화도 했는데

제 목소리가 잘 들린다고 하더라구요

 

다만 에어팟2세대는 오픈형 이어폰이라 

커널형 이어폰에 비해 외부소음이 

많이 들린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이 점은 쓰는 사람마다

호불호가 있을수가 있는데요 

 

일단 에어팟 입문용으로 써보고

나중에는 에어팟 프로도 경험해 봐야 겠어요 

 

에어팟을 끼고 헬스장에서 

운동을 할때도 이어폰이 흔들리거나

빠지지는 않았어요 

 

오픈형 이어폰이라 혹시 운동하나 

떨어트리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그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귀에 딱 맞게 들어가 있어서 

운동하면서 음악 들을때도 

만족감이 높습니다 ^^

 

 

에어팟 케이스는 기스가 잘 날거 같아서

좀 있다 케이스랑 철가루 방지 스티커도

구매해야 할거 같네요

 

 

이상 갤럭시S10 5G 유저의

에어팟 2세대 유선버전 구매후기 였습니다.

 

조금 더 에어팟 2세대를 써보고

다음에는 에어팟 2세대의

장단점을 한번 올려볼까 합니다

 

저보다 일찍 에어팟 쓰시는 분들은

에어팟에 관한 팁이 있으면

많은 팁좀 부탁해요 

 

그럼 이웃님들 즐거운 주말 되시고

건강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