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내돈내산 리뷰] 가성비 최강 "다이소 OTG SD 카드 리더기" 구매후기

by 리치오빠 2021. 10.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

날씨가 기온이 급강하했네요

 

갑자기 전국적으로 날씨가

추워졌으니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최근에 자동차 네비를 업데이트를 하려고

하니 SD카드 리더기가 없어서

고민이었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 리더기는 있는데

일반 SD카드 리더기가 없어서

네비 업뎃을 못하다가 어디서

리더기를 사야하나 고민이었는데요

네이버를 검색하던 도중

어떤 블로거분이

다이소 "OTG SD카드 리더기 "

구매후기를 보게되었어요

 

다이소에서 2천원 리더기를

판다고 하더라구요

 

냉큼 동네 근처에 있는 다이소를 방문했는데요

바로 요겁니다

 

"다이소 OTG SD카드 리더기"입니다

 

가격은 2천원이었구요

 

SD카드뿐만 아니라

마이크로 SD카드도 쓸수 있는

겸용 카드리더기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마이크로 5핀용인데요 ㅜㅡㅜ

 

마이크로 5핀은 예전 스마트폰 충전포트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 스마트폰은 대부분

C타입이라 좀 아쉽긴 하네요 ㅋㅋ

크기는 일반 USB만하더라구요

 

크기가 작아서 휴대하기도 편할거 같아요

 

좌우 양쪽에는 플라스틱 캡이

씌워져 있습니다

 

제가 본 블로그에서는 C타입 SD카드 리더기였는데

근처에 있는 다이소 여러곳을 방문했느데

C타입 카드 리더기는 5천원짜리밖에 없더라구요

 

다이소도 지역마다 파는 물품이 다른건지 ㅋㅋ

가격은 정말 착한 2천원입니다

 

사실 마이크로 SD 카드 리더기는 많은데

제가 원하는 리더기는 일반 SD카드 리더기였거든요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휴대폰이나

디카에서 저장한 내용을 백업하거나

백업 받을때 유용한 리더기라

안 살수가 없더라구요 ㅎ

한쪽에는 마이크로 5핀 단자가 보입니다

 

휴대폰에 요길 꼽아서 데이터를 보내면

되는 거 같아요

 

아쉽게도 제 휴대폰은 C타입 단자라 ㅠ,ㅠ

 

그렇지만 저같은 경우 사실 휴대폰에 꼽아서

데이터 보낼일은 별로 없어서

크게 아쉽지는 않습니다만 ...

 

다이소는 C타입 카드리더기도 팝니다

단 가격은 5천원이라는거 ㅎㅎ

한쪽에 USB단자가 있는데요

 

요걸 컴퓨터나 노트북에 꽂고

쓰시면 데이터를 옮기면

될것 같습니다

 

반대에 있는 마이크로 5핀단자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데이터나

사진을 옮길수 있겠죠?? ㅎㅎ

사실 2천원 짜리라 SD카드 삽입후

컴퓨터에서 인식이 잘 될까라는

걱정이 살짝 되기도 했는데요

 

그렇지만 다이소가 은근 가성비좋은

제품이 많으니 그런 불안감은

잠시 접어두고 컴퓨터에

꽂아보았습니다 !!

요렇게 리더기에 SD카드를 꼽고

컴퓨터 본체에 꽂으니 빨간 불이

들어오는게 보이시죠??

 

이렇게 하고 컴퓨터 화면을 보니 인식이

바로 되더라구요 ㅎㅎ

 

역시 가성비의 다이소 입니다 !!

마이크로 SD카드 삽입구와

SD카드 삽입구입니다

 

양쪽 다 SD카드를 삽입하면 인식이

안된다고 들어서 구멍 한개만

끼우고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백업받으면

되는거 같아요

2천원에 이정도면 정말 가성비는

최고인거 같네요

 

사실 일반 대형마트나 온라인에서 구매

하려면 이것보다 무조건 더 비싸겠지만 말이죠 ㅎㅎ

 

카드리더기를 자주 쓰면 더 비싸고

좋은 리더기를 알아보겠지만

자주 쓸 일은 없을거 같아서 이 정도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면 만족 !!

 

자주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옮기시는

분들에게는 하나 정도 있으면

아주 좋을거 같아요

 

막상 SD카드 리더기가 없으면

불편하니까 말이죠 ㅎㅎ

 

자주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거나

파일을 옮기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가성비 좋은 OTG SD카드리더기를 찾고 있다면

다이소 OTG SD카드리더기는 분명히

좋은 선택지가 될것 같습니다

 

저도 자동차 네비 업데이트를 위해

샀는데 시리얼 넘버를 몰라서 아직

네비 업뎃을 못했다는게 아쉽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환절기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즐거운 주말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