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변비를 예방하고 뱃살 줄이는 생활습관 8가지

by 리치오빠 2020. 3.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복부팽만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뱃속에 가스가 많이 차 있거나 수분 부족, 변비 등이 그 이유라고 합니다. 하지만 몇 가지 생활습관만 바꾸더라도 금새 홀쭉해진 배를 만져볼 수 있습니다.

그럼 변비를 예방하고  뱃살 줄이는 생활습관 8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페퍼민트차 마시기 = 페퍼민트차는 팽팽해진 복부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장내 가스를 줄여주고 복부 경련을 완화하는데도 좋습니다. 차를 즐겨마시는 사람이라면 오늘부터 페퍼민트 차를 마셔보는건 어떨까요?

△ 최소 30번이상 씹기 = 모든 음식을 먹을 때는 최소 30번이상 씹는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급하게 먹으면 공기까지 먹게 돼 그만큼 배에 가스가 차기 때문입니다. 수프나 스무디 또는 국물 등도 씹어 먹는 습관을 들여보도록 합시다.

급한 성격탓에 음식을 먹다 보면 30번 이상 씹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 이것도 습관 들이기 나름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밥 먹기 30분 전 물 마시기 = 식사 전에 마시는 물은 공복감을 덜어주고 소화에 도움을 준니다. 하지만 식사 직전에 마시는 물은 오히려 위액을 희석해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밥을 먹으면서 물을 마시거나 밥을 먹자마자 곧바로 물을 마시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밥 먹기 전에 물을 미리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좀더 변비와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식사를 하기전에 

배에 물이 먼저 들어가게 되면 아무래도 폭식,과식 예방에도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 수분 섭취하기 = 습관적으로 마시는 탄산음료 등은 피하도록 합니다. 탄산음료는 헛배를 부르게 하기 때문. 물이나 코코넛워터, 과일, 허브차 등을 꾸준히 마셔주면 복부팽만감을 가라앉게 해줍니다.

저도 얼마전까지 탄산음료를 마시다가 최근에도 거의 탄산음료를 마시지 않습니다.탄산음료보다는 보리차나 결명자차등을 즐겨 먹고 있습니다.


△ 섬유질 식품 섭취하기 = 귀리, 아마씨 등 섬유실이 풍부한 식품을 자주 섭취하면 변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 사과, 키위, 바나나, 아보카도 등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도 틈틈이 섭취하도록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주위에서 가장 흔하고 쉼게 구할수 있는 게 사과라서 사과 한봉지 정도는 늘 구비해 놓고 

자주 먹는 편입니다.


△ 나트륨 섭취 줄이기 = 체내 수분부족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나트륨 섭취. 나트륨 함량이 높고 섬유질은 적은 가공 식품들은 배를 볼록하게 나오게 만들기 쉽습니다.주로 과자나 햄 라면 햄버거등 인스턴트 음식에 나트륨이 과다하게 포함된 것들이 많으니 당장 한꺼번에 줄이기는 힘들더라도 조금씩 인스턴트 음식을 멀리해야 하겠습니다.

 

△ 민들레차 마시기 = 민들레차에는 미네랄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콜린, 만티톨 이슬린 등 간과 위장 등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생리 시작 직전에 민들레차를 마셔주면 생리통 완화 등에 도움이 됩니다.

 

△ 녹차마시기 = 아침에 녹차를 마시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최소 2시간 이상 배가 홀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또 녹차 속 카테킨이 몸속에 쌓인 지방을 빠르게 분해해주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사실 저도 커피를 주로 마시지만 커피를 많이 먹다보면 확실히 위장에 부담이 가는 걸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지금이라도

녹차마시기를 습관화 해서 늘어난 뱃살을 줄이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이상 변비를 예방하고  뱃살 줄이는 생활습관 8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점점 늘어나는 뱃살과 잦은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 위의 8가지 방법을 하시면 변비예방과 뱃살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