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추천 여행지] 서울 북촌 한옥마을 여행후기

by 리치오빠 2020. 6.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엔 지난 겨울에 들른 서울 북촌 한옥마을에

다녀온 후기를 쓰려고 합니다.

가로수길 애플스토어를

다녀온 후 바로 서울역으로

가려 했으나

가로수길에서 북촌 한옥마을까지

그리 멀지 않은 걸 알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후

"일단 가보자"란 마음에

급하게 가게 되었습니다.

정말 한번 가고 싶은 곳이었기

때문에 기대를 한가득하고 

갔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도착한

북촌 한옥마을입니다.

서울 시내에 이런 한옥마을이

있다는게 넘나 신기신기 ㅎㅎ

북촌마을 입구에 있던 성당인데요

이름은 잘 ..... ㅎㅎㅎ

워낙 급하게 갔던지라 ㅜㅡㅜ

시간이 넘나 아쉬웠네용

와우 정말 한옥마을 느낌이

물씬 나는 골목이었어용 ㅎㅎ

서울에 이런 골목이 있다는게

넘넘 신기했어요

개인적으로 넘넘 좋았어요 !!

TV로만 보던 곳을 실제로

볼줄이야 ㅎㅎ

입춘대길 이라고 대문에 붙어있는

한옥이네요

예전 시골에 살때는 자주

보던 건데

요즘은 정말 보기가 힘들잖아요

넘나 신기신기 !!!!!

한옥 특유의 창문이

너무 인상적이네요

전통 창호지와 문살로

되어있는 전통 창문이

정말 멋지더라구요 ^^

어릴때 많이 보던건데

요즘은 거의 보기가 힘들잖아요

그런데 최첨단의 도시인 서울에서

이걸 볼줄이야 ㅎㅎ

한옥 특유의 기와와 나무 대문이

너무 인상적이고 따뜻한

느낌이었어요

역시 전 어쩔수 없는 한국

사람인거 같아요

보기만 해도 너무 좋았었던것 같습니다 ^^

이런 곳엔 누가 살지 안에 들어가보고

싶었지만 개인 주택이니

당연히 들어가면 안되겠죠 ㅎㅎ

정말 오래된 한옥집의

대문이었어요

사극으로만 봐왔던 것 같은데

서울에서 이런곳을 볼줄이야 !!

북촌 한옥마을이 왜 서울의 핫플레이스인지

눈으로 실감하는 순간이었어요!!

좁은 골목을 따라 계단을 올라가서

사진을 찍어 보았어요

날씨도 좋은데다 서울여행중이라

그런지 더욱더 기분이 좋은

북촌마을의 느낌이네요

화려한 서울의 모습만 보다가

여기에 들어서니 잠시

시간이 멈춘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잠시 조선시대로 시간여행을

온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

정말 기차시간이

원망스러울 정도로

더 있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ㅜㅡㅜ

2층 기와집인데 넘나 신기했어요

거기에 담장에 솟아있는 소나무가

더욱 더 이곳을 멋지게 보여 주네요

사진을 안 찍을래야 안 찍을수가 없었어요

여기선 어디를 찍어도 멋진

사진을 찍을수 있을거 같아요 ^^

북촌마을 아래쪽에 각종 카페도

있었지만 시간 관계상 패쑤 !!!

저에겐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했습니다 ㅎㅎ

정말 환상적인 한옥모숩들이지 않나요 ?

 

어쩜 이런 멋들어진 한옥집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을까요

꺄오옹 !!

뭐 ...여긴 뭘찍어도

멋있네요

저같이 사진 못찍는 똥손도

이렇게 사진을 찍고나니

멋진 한옥들이 한눈에 들어오네요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서

한옥들을 찍었는데요

하늘로 솟아있는 기와와

처마가 너무 멋있지 않나요 ??

맨날 아파트나 빌라 빌딩같은

시멘트 건물만 봐다 한옥들을

보니 눈이 정화되는 느낌 !!!

눈 뿐만 아니라 뇌와 마음도

정화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역시 오길 잘했어 !!! ㅋㅋㅋㅋ

한옥마을을 둘러 보다가 대문이

개방된 곳이 있어서

가 보았습니다

정신없이 북촌마을을 둘러보던중

"계동 배렴가옥"이란 곳이 있더라구요

여긴 출입이 되는 거 같아서

들어가봤습니다.

고즈넉한 한옥 특유의 느낌이 나죠?

북촌마을에 와서 한옥집 안이 궁금했는데

들어와서 구경할수 있어

넘나 좋은 좋은 경험을 했습니다 ^^

요건 기와 처마에 떨어지는 빗물을

받는 돌인거 같았어요 

일종의 돌로 된 빗물받이 같은

건데 너무 신기신기했습니다 !!

이런 것 하나하나 조차도 너무 좋았어요

서울에서 이런 것을

다 볼줄이야 감동감동 !!

무척 관리가 잘 되어 있지요?

북촌 한옥마을과 서울시에서

관리를 하는거 같았어요

서까래와 한지,흙의 절묘한

조화네요

굿입니다 굿 !!!

저 말고도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보러

오시더라구요

그럴일은 없겠지만 여기에

살고 싶단 생각이 들정도로

제 스타일이네요 

정말 오랜만에 마당이 있는

전통가옥을 보게 되다니 !!

나무마루에 잠시 앉아서

차 한잔 마시고 싶네요 ^^

제당 배렴가옥의 역사와

제당배렴 선생님의 역사와

배렴가옥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제당 배렴선생님은 전통 수묵화를

그리신 화가이시라네용 ^^

요렇게 계동 배렴가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곁들어져 있었습니다.

덕분에 이곳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이곳도 기와와 대문이 너무 인상적인

곳이라 사진을 찍었는데요.

관리가 정말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그냥 ...넋을 놓고 사진을

찍었던 거 같네요

방금전에 애플스토어에서

최신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구경했는데

한시간도 안돼서 100년전으로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간 것 같은 느낌이네요 ^^

북촌 한옥마을에 사시는 분들이

본인들의 집에 대한 자부심과

한옥에 대해서 참 정성을 많이

쏟는거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거리마다 깨끗한 길과 손질이

잘된 골목을 보면서 북촌마을분들의

자부심을 느낄수 있었던 거 같아요

사진에는 외국인 관광객분들이 없지만

정말 다양한 외국인 분들이 북촌한옥마을을

보러 오셨더라구요

괜히 한국사람이라는게 뿌듯해지네요

한옥마을 구경 중

저한테 영어로 길 물어보시는

관광객분들이 있었는데

저의 뛰어난(?) 바디 랭귀지로

위기를 모면했습니다..

사실 저도 북촌 한옥마을이 처음인데

길을 물어보셔서 ㅎㅎ ㅎ

살짜쿵 당황당황

정말 기차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북촌마을을 떠나 서울역에 도착했지만

다음 기회에 다시 오고 싶은

마음이 120프로 드는 곳이었어요 ㅜㅡㅜ

짧은 서울여행이어서

너무 아쉬웠지만 다음에 기회가

되면 더 많은 곳을 가고 싶단

생각이 드네요 ^^

이상 짧은 시골인의 북촌 한옥마을

방문후기 였습니다.

서울 이웃님들 다음 서울여행땐

어디를 가보면 좋을까요 ? ㅎㅎ

728x90